Steemit Mascots

스티밋 Kr-Art 에서 진행했던 "스티밋 마스코트 그리기" 이벤트에 총 5개의 마스코트들로 참여해 보았습니다. Illustration  Feb.2018
About Project
Steemit Friends

 스티밋(암호화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의 블로그)에서는 활동 경험치에 따라 고래>돌고래>물고기>새우>플랑크톤 순으로 등급이 있습니다. 이 가상공간 안에서 많은 분들이 '고래'의 등급은 알지만 그 이외의 등급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정보를 안내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비록 경험치로 등급은 나누어 있지만 재능있는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취지로 모든 캐릭터에 다양한 직업을 입혀 재미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차례대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캐릭터는 그래고래(고래)입니다. 그래고래는 평화주의자이며 언제나 너그러운 미소를 띄고 있습니다. 등에 매고있는 것은 보팅연필 화살이며, 멋진 포스트 및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트에 화살을 쏩니다. 두 번째 캐릭터는 도구래(돌고래)입니다. 도구래는 도구를 써서 재능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들에게 색깔(개성)을 입혀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캐릭터는 씽싱(물고기)입니다. 씽싱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과 음악을 듣는 것, 스스로를 가꾸는 것을 좋아합니다. 네 번째 캐릭터는 새푸(새우)입니다. 새푸는 요리하는 것과 맛집을 찾아 가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이 요리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친구들을 정말 좋아합니다. 다섯 번째 캐릭터는 뉴비인 프래블(플랑크톤)입니다. 프래블은 여행과 도전을 좋아하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의 몸집보다 큰 가방에는 새로운 모험에 필요한 모든 물건이 다 들어있습니다.

도구래
그래고래
씽씽
프래블, 새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