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은 단순한 미용을 넘어 이제 첫 인상을 좌우하는 이미지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얼리브로는 제작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내가 받고자 하는 네일의 디자인을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손과 발에 카메라를 비추어 직접 경험해보고 찾는 서비스 APP 토핑을 제작하였으며, 마롱마롱 스튜디오에서는 토핑의 BI 및 APP UI/UX디자인을 제작하였습니다. APP의 경우, UI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UX 부분도 함께 맡았기에 얼리브로의 팀원분들과 함께 미팅에 참여하여 프로젝트의 흐름과 방향성 및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 자주 소통하고 앱에 있어서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Early Bro
  • Augmented reality APP
  • BI, APP UI/UX
Augmented Reality Nail Art APP
responsive priview

    토핑의 BI(Brand Identity) 디자인은 네일 아트를 받을 때에 취하게 되는 여성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손 형상을 심볼로 넣게 되었으며, APP을 통한 증강현실 체험을 했을때 손톱 위로 여러가지 네일 디자인들을 매치해보는 장면을 직관적으로 이미지화 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BI에 사용된 폰트의 경우, 20~30대 타겟인 만큼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모서리가 둥근 폰트를 사용하였 으며, 영어 스펠링 ‘O’자가 세로로 가늘고 길어서 마치 손톱모양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PRIMARY COLOR SYSTEM

    오렌지 레드(Scarlet) 색상은 '적극적이고 자신감있는, 에너지있는, 활기를 주는, 열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레드 컬러와 '긍정적이고 쾌활한, 독립적인, 외향적인, 창의적인,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의미를 담고있는 색 오렌지컬러를 혼합한 색입니다. 이 컬러를 토핑BI 주조색으로 선택한 이유는 레드계열 중에서 밝고 개성을 강하게 표출할 수 있는 색으로 생각을 했었고, 증강현실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네일/패디큐어를 얹어 보면서 자신의 취향의 디자인을 찾아간다는 부분에서 자기 스스로 어떤것을 좋아하는지 아는 취향이 뚜렷한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여성이 떠올라 의미가 상통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